Marketing/Funnel

10가지의 사업을 전부 월 1억 매출까지 만들어내는 정답은..!

디자이너 슈 2025. 1. 26. 18:12

 

세일즈 퍼널 (마케팅 퍼널) 이라는데.

이건 내가 일하지 않아도 알아서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길을 깔아주는 거라고 했다. 

 

자동화 도구 선택

다음과 같은 마케팅 자동화 도구를 고려해보세요:

  • GetResponse: 소규모 기업을 위한 무료 마케팅 퍼널 자동화 도구로, 랜딩 페이지 템플릿과 이메일 마케팅 프로세스 제공[1]
  • ActiveCampaign: 구매자의 단계별 맞춤형 세일즈 퍼널 추적 및 개인화 도구 제공[1]
  • Zapier: 모든 마케팅 채널을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통합하여 단일 대시보드에서 관리 가능[1]

자동화 구현 단계

  1. 고객 여정 매핑: AIDA 모델(인지, 관심, 욕구, 행동)에 따라 고객 단계 이해[3]
  2. 이메일 템플릿 준비: 퍼널 각 단계에 맞는 맞춤형 이메일 템플릿 제작[3]
  3. 트리거 이벤트 설정: 고객 행동에 따른 자동 트리거 메시지 구성[3]

주요 자동화 전략

  • AI 기반 개인화된 메시지 발송
  • 고객 행동 특성에 따른 맞춤 마케팅
  • 지속적인 분석 및 A/B 테스트를 통한 최적화[2][3]

기대 효과

  • 시간 절약: 반복 작업 자동화
  • 비용 절감: 마케팅 간접비 최소화
  • 전환율 증대: 고품질 리드 생성 및 매출 향상[3]

Citations: [1] https://www.worldfirst.com/kr/insight/global-business/what-is-a-sales-funnel/ [2]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-aLg8W0gHe4 [3] https://www.ranktracker.com/ko/blog/automate-your-sales-funnel-6-steps-to-increase-leads-and-sales/ [4] https://clickup.com/ko/blog/104685/sales-automation-tools [5] https://1point.tistory.com/entry/세일즈-퍼널-만드는-방법 [6] https://hubspot.marketingmm.co.kr/마케팅-퍼널-전략/ [7] https://changeupbiz.kr/funnel-autole/ [8] https://changers.kr

 

마케팅 게임체인저, 퍼널 자동화시스템 – 체인저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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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퍼널 자동화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:

  1. MyMap.AI:
  • 일일 5개의 무료 AI 크레딧 제공
  • 코딩 없이 자연어로 퍼널 생성 가능
  • 판매, 마케팅, 전환 퍼널 등 다양한 유형 지원[1]
  1. EngageBay:
  • 무료 기본 플랜 제공
  • 이메일 캠페인 및 워크플로우 자동화
  • 최대 50,000개 이메일/월 무료 사용 가능[2]
  1. ClickUp:
  •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도구
  •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 템플릿 무료 제공
  • 프로젝트 관리와 연계된 마케팅 자동화 기능[2]

이 도구들은 초기 단계 비즈니스나 개인 사용자에게 적합한 무료 옵션을 제공합니다.

Citations: [1] https://www.mymap.ai/ko/funnel-builder [2] https://clickup.com/ko/blog/66890/marketing-automation-software [3] https://funnel-buddy.com [4] https://hubspot.marketingmm.co.kr/마케팅-퍼널-전략/ [5] https://chat100.ai/ko/features/aida-marketing [6] https://clickup.com/ko/blog/71400/marketing-tools-startups [7] https://hubspot.marketingmm.co.kr/퍼널-마케팅/ [8] https://www.shopify.com/kr/blog/best-marketing-tools

 

 

 

퍼널 제작과 자동화를 위한 핵심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:

퍼널 생성 프로세스

  1. 퍼널 컨셉 입력
  • 비즈니스 목표와 타겟 고객 명확히 설정
  • AI 도구에 자연어로 퍼널 아이디어 설명
  1. AI 기반 퍼널 생성
  • MyMap.AI 같은 무료 AI 퍼널 빌더 활용
  • 일일 5개의 무료 AI 크레딧 사용 가능

자동화 구축 방법

  1. 트리거 조건 설정
  • 고객 행동에 따른 자동 액션 정의
  • 이메일, 알림 등 자동 발송 조건 구성
  1. 마케팅 자동화 단계
  • 리드 캡처 프로세스 자동화
  • 고객 세그먼트별 맞춤 메시지 설정
  • 반복적인 마케팅 작업 자동화

 

 

트리거 조건 설정은 사용자의 특정 행동을 추적하고 자동화하는 방법입니다. GTM(구글 태그 매니저)에서 트리거 조건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:

트리거 조건의 3가지 핵심 요소

  1. 변수 명: HTML 카테고리로, 주로 다음을 활용
  • Click URL
  • Click Text
  • Click ID
  • Click Element
  • Page URL
  • Page Path
  1. 조건: 설정한 조건 값과 사용자 행동의 일치 여부
  • 같음
  • 포함
  • 일치
  1. 조건 값: HTML 요소의 구체적인 값
  • URL 주소
  • 특정 텍스트 문구
  • CSS 선택자

트리거 유형

  • 링크만: <a> 요소 링크 클릭 추적
  • 모든 요소: HTML의 모든 요소 클릭 추적

핵심은 정확하고 유니크한 조건을 설정하여 사용자 행동을 정확히 추적하는 것입니다.

Citations: [1] https://www.openads.co.kr/content/contentDetail?contsId=7689 [2] https://www.openads.co.kr/content/contentDetail?contsId=6989 [3] https://hyeyun133.tistory.com/148 [4] https://blog.martinee.io/post/dotcom-secrets-applying-sales-funnel-2 [5] https://osoma.kr/blog/looker-studio-funnel-order/ [6] https://blog.naver.com/bizdev_kkun/222940735138 [7] https://brunch.co.kr/@3035aa2574484ce/35 [8] https://238lab.kr/blog-marketing-funnel

 

마케팅 퍼널 개념부터 실무 완전정복(2024)

마케팅 퍼널이란, 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행동을 기업 관점에서 재구성한 일련의 방법론입니다. 고객의 구매 여정(Customer Journey)을 기준으로 살펴본다면 깔때기 모양을 그리고 있는 경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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으잉..? 이건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니까 다음 글로 넘김.